로고

울진교육지원청 울진중,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용역 중간보고회 실시

이영무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18:57]

울진교육지원청 울진중,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용역 중간보고회 실시

이영무 기자 | 입력 : 2021/12/08 [18:57]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용역 중간보고회 실시


[우리ym뉴스=이영무 기자] 울진중학교는 지난 12월 2일 교육부 정책사업인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의 사전기획과 관련하여 다양한 사용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TF팀 위원, 운영위원, 학부모회 임원, 전교학생회 임원, 전 교직원이 참석했다. 울진중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시설 설립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방향과 개선점을 모색하였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40년 이상 노후 학교를 대상으로 미래 교육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친환경적이고 디지털기반의 교육환경으로 개선하는 사업으로, 한국판 뉴딜과제의 일환이자 2050 탄소중립 시대의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 미래 육성 사업 중 하나이다.

지난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를 신청한 울진중학교는 오는 2022년 9월 공사에 착수하여, 2024년 초에 최첨단 친환경 미래학교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박상수 교장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우리 아이들이 미래를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한 필수 교육 공공재로써 모든 학생이 이러한 친환경 스마트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번 보고회를 통해 학교 설립을 위한 다양한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