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중학교, 학교 환경 개선 벽화 프로젝트 ‘사제동행 학교 벽화그리기 ’행사 실시

미술동아리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이영무 기자 | 기사입력 2021/11/08 [12:19]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과천중학교, 학교 환경 개선 벽화 프로젝트 ‘사제동행 학교 벽화그리기 ’행사 실시

미술동아리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

이영무 기자 | 입력 : 2021/11/08 [12:19]

과천중학교, 사제동행 학교 벽화그리기 활동


[우리ym뉴스=이영무 기자] 과천중학교는 11월 4일, 5일 이틀에 걸쳐 학생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학교 환경 개선 벽화 프로젝트, 사제동행 학교벽화 그리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내 건물 외벽에 벽화를 그리는 활동으로 학생과 교사가 함께 동행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먼저 10월에 학생, 교사들에게 ‘그림으로 채우고 싶은 우리학교 벽면 찾아 보기’사전 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체육시간과 쉬는 시간, 점심시간에 자주 이용하는 학교 별관 외벽 필로티로 벽화 장소를 선정했다.

벽화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봄, 여름과 같은 활기찬 시간을 보내고 중학교 생활을 알차게 마무리하길 바라는 의미에서 학교의 교목인 은행나무와 수확의 계절인 가을을 상징하는 그림으로 채워졌다.

미술 선생님과 전문가의 지도로 미술동아리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점심시간, 방과후시간 등 짬짬히 시간을 내어 작업에 참여했으며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진행했다.

벽화 그리기 활동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평소 체육시간, 쉬는 시간 등에 자주 이용하는 장소인 플로티 벽화를 내 손으로 직접 그림 그려 멋진 벽화를 완성하게 되어 뿌듯했고, 선생님들과 함께 벽화 작업을 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벽화 그리기에 함께 참여한 교사는 “학생들 스스로 자신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꾸며주는 활동을 통해 성취감과 학교에 더욱 애정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고, 학생들과 함께 학교를 아름답게 만들어갈 수 있어 즐거웠다.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붓을 들고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과천중학교는 앞으로도 학교의 모습을 아름답게 조성하는 일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에 있어 학생과 교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겠다고 소감을 전달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